제주에 문 연 ‘카페 메이플스토리’

제주에 문 연 ‘카페 메이플스토리’

28일까지 사전예약과 원격 줄서기로 운영
제주 왕복 항공권 등 선물하는 이벤트 진행

기사승인 2024-07-23 16:18:22
넥슨은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에 ‘메이플스토리’ 테마 상설 카페 ‘카페 메이플스토리’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테마 상설 카페 ‘카페 메이플스토리’가 제주에 문을 열었다. 넥슨은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에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핑크 컬러 테마의 카페 식음 공간과 함께 몬스터 형태의 오브제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 테라스, 포토 스팟이 마련된 굿즈존 등으로 구성됐다. 포털 게이트를 떠오르게 하는 메인 입구부터 ‘핑크빈’이 포털을 타고 등장하는 모습의 대형 구조물을 배치한 포토존까지 ‘핑크빈 출몰지역’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요소들을 찾아볼 수 있다.

카페는 28일까지 사전 예약과 원격 줄서기를 통한 현장 접수 방식으로 운영된다. 7월30일 이후부터는 사전예약 없이 방문 후 순차적으로 입장할 수 있다. 지난 11일 열린 사전예약은 오픈 1분 만에 매진됐다.

한편, 이날 카페 메이플스토리에는 오픈 시간 오전 10시가 되기 전인 8시부터 방문 예약 신청이 시작됐다. 방문객들은 ‘슬라임 에이드’, ‘핑크빈 라떼’, ‘메이플스토리 샌드’ 등 ‘메이플스토리’ 몬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음료와 베이커리를 즐겼으며, 제주 감성을 입힌 50여 종의 메이플스토리 굿즈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방문을 기념할 수 있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8월22일까지 지정된 네 곳의 포토 스팟 중 희망하는 곳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문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주 왕복 항공권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네이버 영수증 리뷰 작성을 인증하면 ‘메이플스토리 엽서 세트’를 증정한다.

이동열 넥슨 메이플스토리 사업 실장은 “메이플스토리 IP를 중심으로 카페, 전시, 굿즈, 포토존 등이 어우러진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마련했다”며 “이번 상설 카페에서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즐거운 추억 남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