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신임 상임이사에 류혜숙 전 국립국제교육원장 임명

사학연금, 신임 상임이사에 류혜숙 전 국립국제교육원장 임명

기사승인 2024-07-26 16:11:34
류혜숙 전 국립국제교육원장이 26일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신임 상임이사로 임명됐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류혜숙 전 국립국제교육원장이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신임 상임이사로 임명됐다. 류 상임이사의 임기는 2년으로, 공단의 주요 정책 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은 류혜숙 상임이사를 임명했다고 26일 밝혔다.

류혜숙 신임 상임이사는 교육행정 전문가로 연세대학교 교육학 학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행정 석사, 미국 코넬대학교 교육행정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제33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교육행정 사무관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류 상임이사는 교육과학기술부 인재정책총괄과장, 울산광역시 교육청 부교육감, 광주광역시 교육청 부교육감, 교육부 학생지원국장 등을 거쳐 국립국제교육원 원장을 역임했다.

류혜숙 신임 상임이사의 임기는 2년이다. 상임이사는 이사회 및 연금운영위원회 구성원, 자산운용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공단의 주요 정책 결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송하중 이사장은 “신임 상임이사의 풍부한 교육행정 경험을 토대로 연금개혁 등 사학연금에 직결되는 국정과제 및 현안에 성공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사학연금은 사립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 및 그 가족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1974년에 설립된 공공기관이다. 주요 업무는 연금기금 고유 역할인 ‘안정적 급여지급을 위한 책임준비금 확보’다. 총 자산규모는 현재 27조원으로, 기금운용수익률은 13.46%를 달성했다. 
유민지 기자
mj@kukinews.com
유민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