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이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연다.
16일 게임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게임적 미래세대를 게임적으로 코칭하다’를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한다고 맑혔다. 19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다.
이날 강연은 김경일 교수가 진행하다. 미래 인간 사회에서 필요한 역량을 알아보고, 게임적 요소에 대한 이해를 통해 게임의 사회적 기능을 제시한다. 후속세대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게임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활용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
재단은 게임의 긍정적 인식 제고 및 가치 확산을 위해 학부모, 시니어 등을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교육은 지난 7월부터 시작한 릴레이 교육 일환이다.
게임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포스터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재단은 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물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려 한다.
한편, 재단에서는 지난 7월부터 한국창의융합인재개발원 정석희 원장, 친절한정호쌤 심리상담연구소 최정호 소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장근영 선임연구위원이 참여해 현재까지 총 3회 온라인 릴레이 교육을 개최한 바 있으며, 교육 영상은 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2개월 동안 공개된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게임리터러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육 관련 문의는 게임문화재단 게임문화교육2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