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대한민국 산업단지의 60년 역사를 기념하며 [쿠키포토]

대한민국 산업단지의 60년 역사를 기념하며 [쿠키포토]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허성무 국회의원, 박성웅 국회의원 참석
-부제는 '신산업이 역동하고 문화가 숨 쉬는 산업캠퍼스'

기사승인 2024-09-12 15:02:45
12일 서울 구로구 G타워에서 열린 '대한민국 산업단지 60주년 기념식'에서 주제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유희태 기자
joyking@kukinews.com

대한민국 산업단지 60주년 기념식이 12일 서울 구로구 G타워컨밴션에서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허성무 국회의원, 박성웅 국회의원, 산업단지 입주기업인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덕근)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회장 이계우), 글로벌선도기업협회(회장 민동욱)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기념식은 '신산업이 역동하고 문화가 숨 쉬는 산업캠퍼스'를 부제로 꾸려졌다.
12일 서울 구로구 G타워에서 열린 '대한민국 산업단지 60주년 기념식'에서 박상웅 국회의원,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허성무 국회의원,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이 국민의례하고 있다.
12일 서울 구로구 G타워에서 열린 '대한민국 산업단지 60주년 기념식'에서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허성무 국회의원, 박상웅 국회의원 등 내빈과 관계자들이 상징의식하고 있다.
12일 서울 구로구 G타워에서 열린 '대한민국 산업단지 60주년 기념식'에서 가수 김진호가 기념공연으로 '가족사진'을 부르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산업단지의 60년 역사와 성취를 축하하고 미래비전을 공유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를 디지털·무탄소로 전환하고, 문화공간 확대 및 프로그램 개발, 규제 혁파 투자 활성화 등 비전을 발표했다.
기념식에는 입주기업 노동자와 가족, 유관기관 등 500여명이 참석해 산업단지 60주년을 축하했다. 주제공연에는 SG워너비의 김진호가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 '가족사진'을 불러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유희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