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3일 (화)
이스라엘-헤즈볼라 휴전 임박에 방산주 하락 [특징주]

이스라엘-헤즈볼라 휴전 임박에 방산주 하락 [특징주]

기사승인 2024-11-26 10:35:19
LIG넥스원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국내 방산주가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간 휴전 임박 소식에 약세를 보이고 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방위산업업체인 LIG넥스원은 26일 오전 10시 28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8.30% 내린 20만4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현대로템(-10.83%), 한화에어로스페이스(-9.61%), 한국항공우주(-4.33%)도 내림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날(25일) 한국항공우주와 국산 전투기 KF-21 핵심부품 공급계약을 맺었음에도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방산주가 하락한 이유는 중동 휴전 협정이 가까워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외신에 따르면 존 커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 소통보좌관은 25일(현지시간) “우리는 (합의에) 근접해 있다”며 “논의는 건설적이었고 대화의 방향이 매우 긍정적으로 흘러가고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프랑스 대통령실도 성명으로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휴전 논의가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며 “미국의 파트너들과 계속 협력하고 있다”며 빠른 협상 타결을 촉구했다.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국미 알리겠다는 의무감”…‘탄금’ 이재욱·조보아, 전세계 홀릴 미스터리 멜로 사극

철저한 고증으로 구현한 한국미를 바탕으로 사극에 최적화된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탄금’이 베일을 벗는다.넷플릭스 시리즈 ‘탄금’ 제작발표회가 13일 오전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김홍선 감독, 배우 이재욱, 조보아, 정가람, 엄지원, 박병은이 참석했다.‘탄금’은 실종됐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