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9일 (수)
차재명 강동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차재명 강동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보건의료데이터 활용 활동·연구…국민건강 증진 기여

기사승인 2025-01-07 13:40:46
차재명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은 차재명 소화기내과 교수가 지난해 11월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의료데이터 중심병원 성과 교류회’에서 보건의료데이터 활용 유공자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전했다.

이번 표창은 보건의료 데이터 활용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해 보건의료 발전과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한 의료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차 교수는 대한소화기학회 빅데이터 연구위원회 위원, 디지털헬스케어 연합포럼 학술이사, 강동경희대병원 빅데이터센터 센터장 등을 역임하며 관련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연구 성과를 보인 점을 인정받았다.

차 교수는 “연구에 도움을 준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보건의료 데이터를 활용하는 연구가 활성화돼 유의미한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외부활동도 최선을 다해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주먹 불끈 쥔 김문수…“깨끗한 제가 피고인 이재명 이길 것”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12가지 죄목으로 재판받고 있는 피고인 이재명을 상대하기에는 가진 것 없는 깨끗한 손 김문수가 제격"이라고 말하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김 전 장관은 9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 소통관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경선 후보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는 출마 선언에 앞서 국민의힘 권영세 비대위원장에게 입당원서를 제출하고, 권 비대위원장, 권성동 원내대표와 면담했다. 이날 김 전 장관은 "거짓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