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잠실 롯데월드에 ‘메이플 아일랜드’ 연다

넥슨, 잠실 롯데월드에 ‘메이플 아일랜드’ 연다

‘메이플스토리’ IP 어트랙션과 체험공간 마련

기사승인 2025-02-14 10:19:12
넥슨이 롯데월드와 손잡고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대규모 테마존 ‘메이플 아일랜드(Maple Island)’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이 롯데월드와 손잡고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대규모 테마존 ‘메이플 아일랜드(Maple Island)’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메이플 아일랜드는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야외 구역인 ‘매직아일랜드’ 내 약 600평 규모 공간을 메이플스토리 IP로 리노베이션해 조성된다. 내년 상반기 중으로 예상되며 ‘현실이 되는 메이플스토리’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다양한 즐길거리를 조성한다. 롤러코스터 1종, 패밀리 어트랙션 2종 등 3종의 어트랙션과 ‘메이플스토리’ 조형물, 굿즈, 먹거리, 체험 공간 등이다.

넥슨은 가상 공간을 넘어 현실에서도 메이플스토리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22주년을 맞는 메이플스토리를 테마파크라는 현실 공간으로 확장해 오랜 게이머에게는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메이플스토리를 처음 접하는 방문객에게는 메이플 아일랜드를 통해 친숙도를 높일 예정이다.

강원기 넥슨 메이플본부장은 “테마파크는 일상을 벗어나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장소인 만큼 오랜 시간 가상 공간에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온 메이플스토리가 롯데월드와 만나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많은 방문객에게 색다른 메이플스토리 참여 경험을 제공해드리고 나아가 ‘메이플 아일랜드’에서 더욱 특별한 추억을 쌓아 가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플 아일랜드는 지난 2023년 여름 쇼케이스에서 ‘메이플스토리 리얼 월드 프로젝트’로 처음 소개됐다. 당시 넥슨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친구와 연인, 가족이 함께 현실에서 메이플스토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메이플스토리 콘셉트의 놀이공원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한 바 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