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신임 사외이사 후보에 차은영·김선엽 추천

KB금융, 신임 사외이사 후보에 차은영·김선엽 추천

기사승인 2025-02-20 16:13:01
차은영 KB금융지주 신임 사외이사 후보. KB금융 제공.

KB금융지주 신임 사외이사 후보에 차은영 이화여대 경제학과 교수와 김선엽 이정회계법인 대표이사가 추천됐다.

KB금융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사추위)는 19일 신임 사외이사 2명과 중임 사외이사 4명 등 사외이사 후보 6명을 추천했다고 밝혔다. 추천된 후보들은 내달 개최되는 2025년 정기 주주총회 결의를 거쳐 KB금융지주 사외이사로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기존 조화준·여정성·최재홍·김성용 사외이사는 임기 1년의 중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됐다.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된 차 후보는 이화여대 경제학과 교수이자 정책과학 대학원장, 사회과학대학장으로 재임 중인 대한민국 대표 경제학자다. 금융위원회 금융발전심의원과 금융감독원 자문위원 등도 역임했다.

김선엽 KB금융지주 신임 사외이사 후보. KB금융 제공.

김 대표는 이정회계법인의 대표이사로, 한국과 미국의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모두 보유한 회계 전문가이자 ESG를 전공한 경영학 박사다. 안진회계법인 재직 시에는 은행을 비롯한 국내 주요 금융회사의 M&A, 중장기 전략수립, IFRS 도입 관련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금융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B금융 사추위 관계자는 “다양한 전문성과 경험을 보유한 두 후보의 합류는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금융환경에서 이사회가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지주 이사회가 주주의 권익을 우선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