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3일 (토)
한울 이어 한빛원전에도 비순정 부품 납품…경찰 수사의뢰

한울 이어 한빛원전에도 비순정 부품 납품…경찰 수사의뢰

기사승인 2025-04-25 10:19:33
전남 영광군 소재 한빛원전 전경. 한국수력원자력 제공 
김재민 기자
jaemin@kukinews.com

한울원자력발전소에 이어 한빛원자력발전소에서도 비순정(대체부품) 베어링이 납품된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한국수력원자력 등에 따르면, 지난 9∼10일 한빛원전에 납품된 베어링 진위 여부를 조사한 결과 일부 비순정품이 확인됐다. 이 기간 납품된 베어링 314개 중 92개가 비순정품이었다.

해당 비순정품 모두 발전소에 설치되지는 않았고, 자재 창고에 보관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전동기를 지지하고 마찰에 의한 에너지 손실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 베어링은 소모성 자재로, 발전소 안전성에 미치는 영향은 없다고 원전 측은 설명했다.

한수원은 앞서 지난 4일 한울원전 충전펌프에 설치된 전동기 베어링 가운데 일부가 비순정품으로 납품된 정황을 확인하고, 해당 부품을 납품한 업체 2곳을 경찰에 수사의뢰한 바 있다.

한수원 관계자는 “국내 모든 원전에 대해 확대 점검하고 있으며, 발주, 계약, 인수검사 등 조달 프로세스 전반을 점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재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바둑리그 챔피언결정전 개봉박두…3-0 완봉승 영림 ‘막강 화력’ 과시

정규시즌 1위 영림프라임창호가 창단 첫해 ‘통합 우승’까지 단 한 걸음만을 남겼다. 영림은 챔피언 결정전 1차전에서 영암을 3-0으로 완파하고 기선을 제압했다.국내 최대 바둑 기전, 한국 프로기사들에게 ‘바둑계 젖줄’로 공공연하게 평가 받는 최고 제전의 챔피언이 드디어 가려진다. 과거에는 갓 입단한 신예 프로기사들이 목표로 삼는 기전이 다양했지만, 최근에는 ‘바둑리거’가 되고 싶다고 말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