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큐비스 조인트 THA’ 국내 품목 허가 신청

큐렉소, ‘큐비스 조인트 THA’ 국내 품목 허가 신청

기사승인 2025-07-21 15:09:20
인공관절수술 로봇 ‘큐비스 조인트 THA’(CUVIS joint THA). 큐렉소 제공

큐렉소가 고관절용 인공관절수술 로봇 ‘큐비스 조인트 THA(CUVIS-joint THA)’의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신청했다고 21일 밝혔다.

큐비스 조인트 THA는 큐렉소의 기존 무릎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 조인트’(CUVIS-joint)에 고관절 적응증을 추가한 모델이다. CT 기반의 수술 시스템과 실시간 광학 추적 기술을 활용해 인공 고관절 치환술의 정확성과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해당 로봇은 수술 전 CT 촬영을 통해 환자의 뼈 구조를 3차원으로 정밀 분석해 개인 맞춤형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수술 중에는 카메라와 센서를 통해 환자의 위치를 실시간 추적한다. 이를 바탕으로 로봇이 수술 계획에 따라 임플란트를 정밀하게 삽입해 탈구 위험을 줄이고 수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다양한 제조사의 임플란트를 적용할 수 있어 환자 맞춤 수술도 가능하다.

큐렉소는 이번 국내 허가를 시작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 적합성(CE) 인증 등 글로벌 시장 진출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큐렉소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큐비스 조인트 플랫폼의 활용 범위를 넓힌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축적된 기술력은 향후 어깨 수술 적응증 개발에도 직접 활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