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3월의 꽃샘추위. 코트를 장롱에 넣고 봄옷을 꺼낸 여성들을 당황하게 만든다.
그러나 스카프 하나만 있어도 겨울옷을 다시 꺼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든다. 다소 얇은 옷을 입고 목에 살짝 스카프를 둘러도 온몸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요즘에는 패션 소품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 보온성뿐만 아니라 멋까지 챙길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 패션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스카프 하나로 1석2조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스카프 활용 방법을 소개해 본다.
스카프를 벨트로 활용
적당히 길이 감이 있는 스카프라면 벨트 대신 활용할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의 원피스에 스카프를 벨트로 매는 것이 가장 훌륭한 스타일링 법이다.
허리 라인에 맞춰 가볍게 묶어주면 시선을 허리로 집중시켜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스카프는 옷 색깔과 통일하는 것이 좋다.
헤어 액세서리로 이용
해외 유명 스타의 파파라치 사진을 보면 가장 눈에 띄는 액세서리가 바로 머리띠다.
남과는 다른 개성을 연출하고 싶다면 스카프를 헤어 액세서리로 이용해 보자. 복고적이면서도 히피 느낌이 드는 집시룩을 연출할 수 있다.
화려한 색상과 여러 가지 색깔과 패턴이 들어 있는 스카프를 선택하는 것이 적당하다. 색감이 화려한 의상에는 단색의 스카프가 어울린다.
머리끈 대신 스카프를 접어 머리를 묶으면 여성스러운 느낌을 줄 수도 있다.
가방 소품으로 이용
집에 굴러다니는 가방이 지겨워졌다면 스카프로 가방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같은 디자인이라고 해도 의상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디자인의 스카프를 묶어 연출하면 색다른 이미지로의 변신이 가능하다.
쁘띠 스카프(손수건만 한 사이즈의 스카프) 나 그보다 조금 큰 사이즈의 스카프를 손잡이 부분에 살짝 꼬아 묶어주면 독특하게 연출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은정 기자 se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