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인생을 살면서 이성과 만날 기회는 빈번하다. 첫 만남, 데면데면한 관계를 타파하고 남성과 빨리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일본 연애 사이트 스고렌이 첫 만남에서 남성을 기쁘게 하는 한마디 9가지를 선정해 26일 발표했다.
1. 웃는 얼굴이 멋지시네요.
잘 생겼다는 말보다 인상이 좋다는 말이 더 편할 때가 있다. 특히 아첨에 익숙하지 않은 여성이라면 이 같은 대사를 그리 어렵게 않게 던질 수 있겠다.
2. 얘기가 잘 통한다는 말, 자주 들으시죠?
이 역시 ‘호감형’이라는 말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한마디다. 처음 만나서 이야기 하는데 아무 무리가 없다는 것은 강조해 상대방의 기분을 좋게 만든다.
3. 왜인지 모르겠네요. OO씨 앞이라서 편안하네요.
낯가림을 하지 않을 만큼 편안한 인상을 준다는 뜻이다. 이 같은 말을 들은 남성은 “이 여자가 나를 특별하게 생각하고 있구나”라고 느낄 것이다.
4. 인기 많으실 것 같은데요?
여성에게 인기가 많다는 말을 싫어할 남성이 있을까. 첫 만남에서 이 같은 말을 한다면 상대 남성에서 좋은 점수를 딸 수밖에 없다.
5. 오늘 스타일 진짜 좋네요.
멋있어 보이고 싶은 남성의 욕망을 자극하는 한마디다. 양복이나 시계 등 구체적인 부분을 칭찬하는 것이 더욱 좋겠다.
6. (상대에게 들릴 듯 말 듯한 목소리로) 근사하다….
무심코 뱉어버린 말이 진심으로 들릴 때가 있다. 첫 대면, 성격을 칭찬하는 것보다 전반적인 인상을 칭찬하는 것이 적절하다.
7. 지금까지 만난 본적이 없는 타입이에요.
평소에 듣기 어려운 칭찬은 오랫동안 기억되기 마련이다. ‘특별한 사람’이라는 뜻을 전달해 각별한 인상을 전달해 보자,
8. 고민이 있는데, 들어주실래요?
여성이 자신을 믿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한마디다. 특히 처음 만난 사람을 신뢰한다는 것은 큰 의미로 다가올 수 있겠다.
9. OO씨는 철저하신 것 같아요.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는 당신이 멋있다’는 말을 간접적으로 전달하는 한마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은정 기자 se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