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연예] 래퍼 제이큐(JQ)가 지난 1월 종영한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현빈 대사를 인용한 랩 가사로 누리꾼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시크릿 가든’ 패러디는 현빈의 군 입대 이후에도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다. 배우 하지원과 가수 싸이의 ‘윗몸 일으키기’ 광고, 가수 케이윌의 뮤직비디오 ‘가슴이 뛴다’에서 아이유와 이준의 ‘거품 키스’, 가수 틴탑의 ‘시크릿 댄스’ 등 많은 패러디가 나오고 있다. 여기에 제이큐의 노래 패러디까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제이큐의 신곡 ‘혼자 두지마’에는 ‘길라임 씨는 언제부터 그렇게 예뻤나’ ‘이런 적 없었는데 널 갖고 싶단 말야’ 등 극 중 ‘김주원’(현빈)의 대사를 인용한 랩 가사가 나온다. 한 여인을 향한 사랑을 패러디로 재치 있게 표현했다.
‘혼자 두지마’에는 싱어 송 라이터 한소아가 보컬로 참여했다. 제이큐는 감각적 비트를 탄생시켰고, 기타리스트 고태영, 베이시스트 박순철 등이 그루브한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래퍼 제이큐는 인기 남성그룹 샤이니의 ‘랩 선생’으로 유명하다. 동방신기의 ‘아워 게임’(Our Game), 샤이니의 ‘사계후’, ‘악’, ‘겟 다운’(Get down), 길학미의 ‘겨울이야기’ 등에 작사가로 참여했다. MBC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 삽입됐던 데이라이트와의 듀엣곡 ‘사랑해’로 인기를 모았다.
제이큐의 신곡 ‘혼자 두지마’는 11일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됐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은주 기자 kime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