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혼코덴코리아 마라톤대회에 자동제세동기 지원

니혼코덴코리아 마라톤대회에 자동제세동기 지원

기사승인 2012-03-30 09:31:01
[쿠키 건강] 의료기기업체 니혼코덴코리아(지사장 신정훈 지사장) 오는 4월 8일 열리는 ‘2012 아디다스 MBC 한강 마라톤 대회’에 자동심장제세동기(AED) 20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2만 여명이 참가한다. 회사 측은 참가선수뿐 아니라 행사요원과 동반가족들의 안전을 위해 일정 구간마다 AED를 배치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지난해 열린 ‘2011 조선일보 춘천마라톤’ 행사도중 두 명의 참가자가 급심정지 상태에서 니혼코덴코리아가 지원한 AED로 생명을 구했다며, 올해 초 무주리조트에서도 니혼코덴 AED로 야간스키어의 생명을 구하는 등 일반인들의 스포츠 환경에 AED가 꼭 필요한 장비로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도 조선일보 춘천마라톤을 포함해 MBC 섬진강 마라톤, 11번가 11KM레이스, 철강사랑 마라톤 등 다양한 스포츠행사에 니혼코덴 AED가 생명 지킴이로 지원될 예정”이라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CPR)과 AED 교육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니혼코덴은 심전도 분석 및 병원용 제세동기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1년형 AED-2100K를 선보인 바 있다. 이 제품은 심폐소생술 이후 전기충격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8초 이내로 위급상황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