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글로벌 3D 치아교정 솔루션 제공 기업 오라픽스는 세계적인 설측 치아 교정 전문의인 프랑스 출신 디디에 필리옹(Didier Fillion) 박사의 국내 방한에 맞춰 9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호텔에서 ‘3D 디지털 치아교정 강연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강연회에 초청된 필리옹 박사는 지난 26년간 설측 치아 교정 분야 세계적 권위자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세계적인 모델 켈리 브룩(Kelly Brook), 할리우드 영화배우 새디 프로스트(Sadie Frost), 디자이너 존 갈리아노(John Galliano) 등 셀레브리티 뿐만 아니라 전 러시아 대통령 부인 등 VIP 대상 치아 시술을 맡아왔다. 특히 세계의 미소로 일컬어지는 영국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비의 아름다운 미소를 치아교정으로 만들어 화제가 된 바 있다.
필리옹 박사는 이날 영국 왕세자비인 케이트 미들턴(Kate Middleton)의 세계적 미소를 만드는데 이용된 ‘오라픽스 3D 환자맞춤형 치아교정시스템’ 노하우를 공개하고, 설측 치아 교정 전문의로써 힘써온 지난 26년간의 의료경험을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통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번 강연에서는 ‘오라픽스 지그(Jig) 시스템’을 이용한 보철물(브라켓) 위치 선정 방식을 비롯해 한 단계 진화된 다양한 치료 노하우로 전문 교정의들의 관심을 끌었다. ‘설측 치아 교정’은 치아 앞에 보철물을 붙여 눈에 띄는 ‘순측 치아교정 방식’을 보완한 것으로 치아 안 쪽에 보철물을 붙여 외부 미관상 눈에 띄지 않고도 치아 교정이 가능하다.
한편 오라픽스는 ‘설측치아교정’ 시술에 자사의 특허 기술인 3D 캐드/캠 기술을 적용, 더 효율적이고 정확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오라픽스의 ‘지그 시스템’은 3D 스캐너를 이용, 치아를 세밀하게 스캔해 디지털화 된 치아정보와 치아 교정 전문 프로그램인 오라픽스 ‘3Txer’를 이용, 치아를 진단하고 치아배열 및 보철물을 포지셔닝 하는 솔루션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