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 드림스타트·위스타트에 동병하치 프로그램 후원

함소아, 드림스타트·위스타트에 동병하치 프로그램 후원

기사승인 2012-07-06 08:26:01

[쿠키 건강] ㈜함소아와 ㈜함소아제약은 전국 드림스타트 센터 119곳과 위스타트 마을 25곳에 동병하치 프로그램 후원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동병하치(冬病夏治)는 날씨가 더운 여름, 특히 초복부터 말복까지 양기가 가장 왕성한 시기에 시행하는 면역력 강화 프로그램으로 감기·비염·천식 등 추운 겨울에 자주 걸리는 호흡기 질환을 여름에 예방한다는 한의학적 원리에 따른 치료법이다.

함소아한의원은 2007년부터 드림스타트 사업지원단·위스타트 운동본부와 후원 협약을 맺고 저소득층 아동에게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후원해 왔다. 올해로 6년차를 맞는 동병하치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미취학 아동 1만2440여명을 후원했고 올해 3700여명을 추가 후원할 예정이다.

동병하치 프로그램에는 ▲강즙, 백개자 등을 함유한 한방패치 ‘삼복첩’ 첩부 요법 ▲여름 건강을 위한 한방 약선 음료 ‘생맥차’ ▲기타 의료상담 서비스가 제공된다. 삼복첩 첩부와 의료상담 서비스는 함소아한의원 외에도 해당 지역 보건소와 한의원의 한의사가 함께 진행한다.

한편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드림스타트는 모든 아동이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해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능동적 복지 사업이다. 2007년 시작돼 현재 전국 136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위스타트 운동본부는 우리(We) 모두가 나서 빈곤층 아동들의 새로운 삶의 출발(Start)을 도와주자는 뜻으로, 국가·지자체·기업 등의 후원으로 빈곤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 보건, 복지의 고품질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단법인단체다. 2004년 시작해 현재 국내 25개 마을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