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까지 아름답게~ ‘뷰티푸드’ 뜬다

몸속까지 아름답게~ ‘뷰티푸드’ 뜬다

기사승인 2012-07-17 11:44:01

간단한 섭취로 체지방분해-수분공급-미백까지

[쿠키 건강] 최근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이 되면서 남녀를 불문하고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미용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 이같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유통업계에서는 먹는 것만으로도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한 다양한 기능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뷰티푸드’라 불리는 이들 기능식품들은 간단한 섭취로 체내에 흡수돼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주거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등 피부는 물론 몸매 관리에 더해 체내의 건강까지 챙겨준다

고려은단의 씨크리스 핑크슬림은 체지방을 조절해주는 다이어트용 건강기능식품이다. 100% 유기농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에서 추출한 HCA가 함유돼 있어 탄수화물 섭취율이 높은 한국인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1일 섭취량에 HCA가 1090㎎ 함유돼 체지방 감소 효과가 탁월하고 비타민 C, 피부 미백 효과 및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이 들어있어 다이어트 기간 동안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핑크슬림에 60% 이상 함유돼 있는 HCA는 유럽 유기농 인증기관(CONTROL UNION CERTIFICATIONS)으로부터 인증 받은 100% 유기농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에서 추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하루 두 번 간편하게 섭취하는 정제 제품으로 3개월 용량(360정)이 알루미늄 케이스에 세 개로 나눠져 있어 휴대하기 간편하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3개월 용량이 각각의 용기에 따로 담겨져 있기 때문에 한 달씩 확인이 가능해 심리적으로 지치지 않게 함으로써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 하는 다이어트를 지치지 않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 ‘이너비’는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의 수분 저장능력을 가진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으로 하루 두 알 섭취만으로 피부 고유의 수분 저장능력을 향상시키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고가의 성분이 함유돼 최고의 보습제로 알려진 화장품에도 매우 극소량이 들어있는 데 비해 ‘이너비’ 두 알에는 순도 100%의 순수한 히알루론산이 120㎎이나 함유돼 있다. 특히 ‘이너비 아쿠아리치’ 제품은 피부의 수분증발을 막는 것으로 알려진 ‘글루코실세라마이드’가 함유돼 피부 속 보습만이 아닌 겉보습까지 도움을 준다.

롯데헬스원 ‘스킨파이브’는 국내 최초로 양(佯)태반과 콜라겐을 동시에 함유한 뷰티음료다.

스킨파이브는 뷰티스킨 히알루론산과 뷰티스킨 콜라겐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영양구성이 인(人)태반과 비슷하면서도 안정성이 뛰어난 양태반을 사용했다. 그 외 여성호르몬에 좋은 석류, 피부보습력이 뛰어난 히알루론산, 노화예방 효과가 있는 비타민 C 등 천연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아모레퍼시픽 비비(VB)프로그램 ‘화이트 리듬’은 피부를 속부터 밝혀 환하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깨워주는 신개념 츄어블 뷰티푸드다.

오랜 기간의 연구 끝에 발견한 귤피추출물의 뷰티 효과에 주목해 개발한 제품으로, 귤피추출물은 피부에 영양분을 채워주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것은 물론 베타크립토잔틴, 헤스페리딘 등의 피부 건강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깨끗한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제주산 귤피추출물 뿐 아니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L-시스틴과 비타민 C까지 포함해 안에서 발하는 빛나는 아름다움을 효과적으로 찾아준다. 또한 유효성분의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한 ‘환’ 제조 기술을 적용했으며 귤피와 비타민 C 등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설탕을 배제시킨 자일리톨 당의 코팅 기법으로 먹는 재미까지 살렸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