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7일 (수)
과일·야채 등 항산화 음식 여성 심근경색 예방

과일·야채 등 항산화 음식 여성 심근경색 예방

기사승인 2012-09-28 12:11:00
스웨덴 여성 3200명 대상 연구 결과

[쿠키 건강] 과일이나 야채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식사를 하면 여성의 심근경색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스웬덴 캐롤린스카 연구소 수산느 라우티아이넨(Susanne Rautiainen) 박사는 3만2561명의 스웨덴 여성을 대상으로 10년간 추적조사한 결과를 The American Journal of Medicine에 발표했다.

박사는 1997~2007년 49~83세의 스웨덴 여성의 식습관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심근경색 병력에 대해 조사했다.

조사기간 동안 1114명에서 심근경색이 발병한 가운데, 분석한 결과 몸 속 항산화 수치가 가장 높은 여성의 심근경색 위험률은 0.80로 항산화 수치가 낮은 여성에 비해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라우티아이넨 박사는 “연구에서 항산화 물질과 심근경색 간의 인과관계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항산화 섭취가 심근경색 위험을 낮춰주는 것은 확실하다”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제휴사 / 메디칼트리뷴 송정현 기자 jhsong@medical-tribune.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체 불가’ 이혜영처럼”…목표 이룬 김성철의 다음 스텝

“연기라는 것이 얼굴도 중요하고 목소리도 중요하지만요. 배우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누구나 대체 불가이길 원할 거예요. 저도 마찬가지예요. (이혜영) 선생님 에너지는 고유하잖아요. 대체 불가죠.”무대부터 매체까지 영역을 가리지 않고 활약해 온 배우 김성철이 또 다른 목표를 세웠다. 지난달 28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롤모델로 영화 ‘파과’를 함께한 이혜영을 꼽으며, 이같이 밝혔다.&ls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