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혈당측정기 업체 아이센스(대표 차근식)는 최근 자가혈당측정기 ‘케어센스’가 ‘2012 소비자의 선택(The Best Brand Of Consumer, 2012)’ 베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혈당측정기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비나의 선택 브랜드 대상은 국가브랜드위원회가 후원하고 한국리서치가 조사로 시행된다. 이 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선택 받은 올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소비자 인지도 및 선호도, 브랜드 충성도, 차별화 및 독창성과 함께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과 피드백에 대한 소비자의 직접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아이센스는 2003년 세계 최초 0.5㎕ 초소량의 혈액으로 5초 안에 혈당측정이 가능한 케어센스 혈당측정기를 개발해 2004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기존 10억개 스트립을 생산할 수 있는 원주 공장에 이어 올해 송도 제2공장을 설립했다.
김용상 아이센스 상무는 “케어센스 혈당측정시스템이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는 소비자의 선택 베스트브랜드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대한민국 대표 혈당측정기 브랜드로서 그 파워와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됐다”며 “소비자의 신뢰를 받는 만큼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세계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