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헬스케어 포털 ‘해빛’ 모바일 웹사이트 운영

코오롱베니트, 헬스케어 포털 ‘해빛’ 모바일 웹사이트 운영

기사승인 2012-11-05 10:20:01

[쿠키 건강]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는 5일 헬스케어 포털 ‘해빛’의 건강 정보들을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웹사이트(m.havitcare.com)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빛 모바일 웹사이트는 질병과 질환 등 의료정보, 임신과 출산 등 육아정보, 운동·영양·환경 등 건강정보와 동영상시리즈 해빛TV 등 해빛 포털의 모든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디자인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회사 측은 “해빛 모바일 웹사이트에는 기존 병원찾기 서비스 중 응급실 보기 메뉴를 추가해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가까운 응급실에 곧바로 연락하고 지도를 통해 위치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또 꼼꼼한 육아관리를 위한 ‘육아수첩’ 서비스도 신설됐다. 캘린더 형식으로 제공되는 육아수첩은 임신에서부터 태교, 출산, 육아과정을 포토일기 형식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출산 후 예방접종 체크리스트, 시기별 건강 가이드 등의 맞춤형 육아정보도 제공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한 댓글만으로도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소셜댓글’ 기능도 추가해 유용한 의료건강 정보를 손쉽게 나눌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코오롱베니트는 신설된 서비스와 기존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빛 웹사이트도 동시에 개편했다.

김민정 코오롱베니트 Health사업기획팀장은 “의료건강 정보야말로 언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가 필수적”이라며 “모바일의 휴대성과 편리성을 활용해 생활에 꼭 필요한 건강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