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내년 3월 새 싱글 또는 앨범 발표”

싸이 “내년 3월 새 싱글 또는 앨범 발표”

기사승인 2012-12-01 09:26:01
"
[쿠키 연예] 2012 MAMA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노래상'을 포함해 4관왕에 오른 '월드스타' 싸이(35)가 내년 3월 새 싱글 또는 앨범을 발표한다.

30일 싸이는 홍콩 컨벤션 & 엑시비션 센터에서 열린 2012 MAMA 시상식 후 기자회견에서 추후 계획을 묻는 해외 취재진의 질문에 영어로 "새 싱글이나 새 앨범은 내년 3월에 발표할 것"이라며 "지금은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는 생각하고 있지 않다. 내년 1월께부터 신곡(the new one)에 집중할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미국 빌보드차트 1위에 도전했지만 아쉽게 7주 연속 2위에 만족해야 했다. '강남스타일'은 빌보드 메인차트인 '핫 100'에서 마룬파이브의 '원 모어 나이트'와 경합을 벌였으나 7주 연속 2위에 만족해야 했고 5위-7위로 떨어졌다가 지난 28일 다시 5위에 올랐다.

싸이는 "아쉬움이 없다면 거짓말"이라면서도 "하지만 빌보드 1위를 하지 못했다고 아쉬워하는 날이 온 것 자체가 지금 생각해도 비현실적인 일인 것 같다"고 말했다.

빌보드에서는 아쉬움을 삼켜야 했지만 그는 지난 24일 유튜브에서 '역대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오르는 기쁨을 맛봤다.

싸이는 "조회수가 8억 5천이 넘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말도 안 되는 일"이라며 "솔직히 제가 벌거벗고 뮤직비디오를 찍지 않는 한 이 기록은 못 깰 것 같다"며 웃었다.

그는 "후속곡도 '강남스타일'을 넘을 것이란 기대는 하지 않는다"며 "많은 나라에서 사랑받은 것에 대한 유지, 혹은 보답 차원에서 재미있는 것들을 준비하는 중"이라고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