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웃는 남자’ 포스터, 영등위서 반려…“너무 기괴하다”

‘웃는 남자’ 포스터, 영등위서 반려…“너무 기괴하다”

기사승인 2013-02-18 14:54:01


[쿠키 영화] 영화 ‘웃는 남자’의 티저포스터가 영상물등급위원회(이하 영등위) 심의 과정에서 ‘너무 기괴하다’는 이유로 최종 반려됐다고 수입사 컴퍼니엘이 17일 밝혔다.

‘웃는 남자’는 입이 찢어져 평생 기괴한 모습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었던 한 남자의 일생을 다룬 영화다.

컴퍼니엘은 “티저포스터에 사용된 이미지는 영화 러닝타임 내내 등장하는 주인공 얼굴의 일부이기 때문에 이미지”라며 “향후 인쇄 광고물 사용 시 캐릭터 이미지를 있는 그대로 사용할 수는 없게 된 만큼 주인공의 찢어진 입을 가리거나 어둡게 처리하는 방향으로 제작해야 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웃는 남자’는 1869년 빅토르 위고가 탄생시킨 동명의 소설이 원작이다. 원작소설은 출간 당시 전 유럽을 충격에 빠트리며 문제작으로 평가 받았다. ‘배트맨’ 시리즈의 악역 조커 캐릭터의 원전이 ‘웃는 남자’로 알려졌다.

‘웃는 남자’는 장 피에르아메리가 감독을 맡았으며 제라르 드 파르디유, 마크-앙드레그롱당, 크리스타 테렛, 엠마누엘 자이그너 등이 출연한다. 오는 3월 개봉.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 트위터 @neocross96

[인기 기사]

▶ 고영욱 “성추행? 태권도 배웠다기에 다리 눌러본 것”

▶ 지드래곤, 음악 교과서에 실려… '표절 논란' 사례로

▶엄마들 다 속았다… 100% 산양유 알고보

▶ 유유 프로필 사진 공개…매끈 각선미 뽐내

▶ 류현진 공 처음 받은 다저스 포수 “오, 놀라워라”

▶ ‘K팝스타’ 악동뮤지션, 엇갈린 심사평…호평과 혹평 사이

▶ 뭐? 92%가 못 푼다고? ‘7+7÷7+7×7-7’ 알쏭달쏭

▶ ‘살인 진드기’ 국내도 존재?…감시 강화

유명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