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최근 새로 발급한 듀오백 전 직원의 명함이 화제다.
인간공학 전문기업 듀오백코리아㈜는 최근 전 직원의 명함을 교체해 발급했다. 바뀐 명함에는 ‘QR코드’가 하나 삽입 됐는데 스캔 하면 듀오백의 공식 온라인몰 ‘듀오백스토어’에서 쓸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톡’을 통해 듀오백과 친구 맺기도 가능하다. 듀오백의 ‘카톡 친구’들은 할인쿠폰이나 세일 정보 등을 보다 빠르고 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듀오백의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에 게시된 명함 이미지에 나타난 QR코드를 인식해도 할인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일명 ‘명함 쿠폰’은 듀오백 전 직원의 가족과 지인들은 물론이고 SNS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일부 고객들은 ‘명함에 쿠폰이 들어있다니 멋진 것 같아요(신**)’, ‘듀오백 의자 좋은 건 익히 알았지만 가격의 압박이 있었는데 쿠폰을 편리하게 받아 좋아요(후**)’, ‘정말 듀오백의 센스는 최고인 것 같아요(김**)’ 등의 이용 소감을 페이스북에 남기기도 했다.
또한 듀오백의 직원들에게도 명함 쿠폰은 인기다. 듀오백 마케팅 담당 김혜린 매니저는 “그간 주변에서 듀오백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이 없느냐는 질문을 끊임없이 들어왔는데 명함 쿠폰이 생겨난 후로는 간단하게 할인 쿠폰을 전할 수 있게 됐다”며 “모임이나 회식에서도 명함 쿠폰의 인기가 높은데다 실제 명함 쿠폰을 이용해 의자 구입에 나선 지인들도 많아 인기를 실감한다”고 전했다.
안홍모 듀오백코리아 소셜네트워크팀장은 “고객을 위한 혜택 제공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 온 끝에 ‘QR코드 명함 쿠폰’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듀오백의 제품 정보와 활용 방법, 구매혜택 등을 신속하게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