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하게’ 김수현 美서도 통할까? 현지 언론 ‘관심’

‘은밀하게’ 김수현 美서도 통할까? 현지 언론 ‘관심’

기사승인 2013-07-22 10:50:01

[쿠키 영화] 배우 김수현이 첫 주연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미국 LA 무대인사를 시작으로 케이 무비(K-MOVIE) 글로벌 전파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지난 18일 LA에 도착한 김수현은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북미 개봉 첫날인 19일 오전 LA 한국문화원에서 현지 언론 매체를 대상으로 기자간담회 및 개별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김수현은 미국 전역에서 첫 주연 영화가 개봉되는 소감, 앞으로의 해외 활동 등에 대해 밝혔다.

이후 유니버설스튜디오 내 유니버설시티 시티워크를 찾아 오전부터 극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유니버설시티 시티워크는 미국 현지에서도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는 상영관이어서 더욱 뜻깊은 시간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튿날인 20일에도 LA와 샌디에이고의 상영관을 방문해 무대인사를 이어갔다. 김수현의 방문 소식을 전해 들은 미국 전역의 팬들이 극장으로 몰려들어 6회 무대인사 모두 매진 사례를 기록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미국을 비롯한 캐나다, 대만, 일본, 홍콩/마카오, 말레이시아/브루나이, 인도네시아 등 전세계 10개국 개봉을 확정 지었으며, 현재 중국, 베트남, 태국 외 기타지역에서도 개봉을 논의 중에 있다.

한편,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북한의 남파특수공작 5446 부대 엘리트 요원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한지윤 기자 poodel@kukimedia.co.kr
한지윤 기자
poodel@kukimedia.co.kr
한지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