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역량 강화 통해 원자력의학원 재도약”

“연구 역량 강화 통해 원자력의학원 재도약”

기사승인 2013-07-30 13:39:01

조철구 신임 한국원자력의학원장 취임식 29일 개최



[쿠키 건강]
한국원자력의학원 조철구 신임 의학원장(사진)의 취임식이 29일에 열렸다.

이날 한국원자력의학원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 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새누리당 이노근 의원, 민주당 우원식 의원, 가천대 길병원 이명철 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조철구 신임 의학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의학원의 특성화된 연구 역량 강화를 통해 의학원 발전을 이끌어내겠다”고 강조하며 “기초연구 분야 뿐 아니라 중개연구, 국가적 브랜드 연구사업 등 기관 성장동력의 발굴과 집중육성을 통해 기관 발전을 견인하는 혁신을 창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원자력의학원은 지난 1963년 방사선의학연구소로 출범한 이후 현재 원자력병원, 방사선의학연구소,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 및 의료용중입자가속기사업단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2010년 부산 기장군에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개원한 바 있다.

기관 설립 50주년을 맞은 한국원자력의학원은 올해를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아, ‘혁신적 암 치료를 선도하는 세계 방사선의학의 중심’의 비전을 실현시킨다는 계획이다.

조철구 신임원장은 지난 1980년 서울대의대 졸업하고 1987년 원자력의학원 치료방사선과 과장으로 부임했다. 2004~2007년에는 사이버 센터장, 동남권 준비단 단장을 역임했고, 지난 19일. 임시이사회에서 의학원장으로 임명됐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제휴사 / 메디포뉴스 배준열 기자 jun@medifonews.com
이영수 기자
jun@medifo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