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연말 시즌의 시작과 함께 거리에 화려한 조명이 걸리는 12월은 송년회 및 신년회 등 각종 모임이 이어지는 시기다. 그동안 바빠서 자주 만나지 못했던 지인들을 오랜만에 만나는 자리인 만큼 누구나 예쁘고, 멋진 모습을 보여 주고 싶은 마음이 역력하다.
그러나 멋진 의상과 메이크업은 모임이 잡힌 그 때 바로 준비할 수 있지만 깨끗한 피부 톤이나 매끄러운 피부결 같은 기본 바탕은 평소의 꾸준한 관리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이들에게는 이마저 녹녹하지 않은 것이 현실. 그럴 땐 단시간에 피부 상태를 최상으로 끌어올려주는 피부과 시술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다. 연말 모임 전 빠르고 안전한 그리고 시술한 티도 나지 않는 피부과 시술을 통해 빛나는 피부로 연말 파티 퀸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화사한 피부결과 밝은 피부톤을 만드는 ‘씨앤비레이저’
씨앤비레이저는 미세한 레이저 빔을 피부에 골고루 조사해 표피는 손상시키지 않고 기존 피부 세포를 새로운 세포로 대체하는 시술이다. 특히 씨앤비레이저는 피부가 붉어지거나 붓는 현상인 ‘다운타임’이 짧아 시술 후 바로 일상 생활로 복귀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연말시즌에 적합한 시술이다. 시술 후에는 모공과 피부결, 피부톤이 개선되고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가 흐르게 해 주는 것이 이 시술의 특징. 특히 이러한 피부는 메이크업도 잘 받기 때문에 공들여 한 파티 메이크업을 더욱 돋보이게 해 준다.
◇목과 쇄골을 드러내는 과감한 파티 드레스를 소화하고 싶다면 ‘토탈 써마지’
목과 쇄골을 드러내는 화려한 파티 의상을 입을 때면 가장 눈에 뛰는 것은 목 주름. 25세 이상이라면 목의 지방층이 감소하기 시작하면서 얇은 피부층에 움직임이 많은 목 주름이 서서히 보이기 시작한다. 토탈 써마지는 고주파 열에너지를 목 피부 깊숙한 곳까지 전달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턱 선 아래로 처진 나이테 같은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를 재생시키는데 효과적이며 목 주름 외에도 얼굴, 눈가, 입 주변의 주름과 늘어진 턱 선 등도 개선할 수 있다. 또 토탈 써마지는 시술 효과가 1년 이상 지속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토탈 써마지 시술 시 유의할 점은 고주파가 얼굴에 전달되는 횟수를 일컫는 ‘샷’수를 확인하는 것이다. 얼굴과 목, 턱 선 등의 탄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900샷으로 시술 받는 것이 적합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