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여성 리더스 포럼’ 개최… “회사생활 만족도 향상”

유니클로, ‘여성 리더스 포럼’ 개최… “회사생활 만족도 향상”

기사승인 2014-02-13 16:18:00

[쿠키 생활]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제1회 유니클로 여성 리더스 포럼’을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전했다.

유니클로 여성 직원들의 업무 및 회사 생활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 유니클로 매장에서 근무 중인 80명의 여성 점장과 슈퍼바이저들이 참석해 기업의 일원, 여성 리더로서 느끼는 고충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직장 내 즐거움’, ‘행복을 추구하는 법’, ‘일과 생활의 밸런스’를 비롯해 총 5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서로의 의견을 청취하고 보다 질 높은 회사생활을 영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했는지, 어떤 시기에 일에 대한 보람을 느꼈는지 등을 허심탄회하게 공유하며 서로를 격려하는 기회도 마련됐다.

홍성호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니클로에서 근무 중인 여성 리더들이 직장 생활과 삶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더 나은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여성 직원들을 격려할 수 있는 자리를 매년 정기적으로 마련해 여성 직원들이 일과 삶의 밸런스를 성공적으로 유지하고 보다 즐거운 회사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클로는 현재 전체 직원의 57%, 전체 관리자의 58%에 해당하는 여성 직원이 근무하는 등 여성 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있다. 전 직원 여성 고용 비율의 경우 업계 평균인 50.9% 보다 7% 가량 높은 57.8%이며, 여성 관리자 고용 비율의 경우 업계 평균인 21.5%보다 31% 가량 높다.

유니클로는 지난 12월 고용노동부 주최 ‘2013년도 일자리창출지원 유공 정보포상’ 시상식에서 ‘일자리 만들기’ 단체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