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학생 의자 링고, 미또의 인기 비결은?

시디즈 학생 의자 링고, 미또의 인기 비결은?

기사승인 2014-02-24 16:49:00

[쿠키 생활] 시디즈는 사무가구 퍼시스의 의자전문브랜드로 국내 판매 1위, 수출 판매 1위를 석권한 의자 시장의 강자이다. 특히 한국에서 수출되는 의자의 절반 이상을 시디즈가 담당하고 있다. 새학기 개학을 앞두고 시디즈의 학생 의자들이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시디즈 관계자는 “올해 1월~2월 동안 매월 1만대 이상의 학생용 의자가 판매됐다”고 언급했다.

퍼시스의 의자전문브랜드 시디즈 링고의 경우 코스트코에서 지난 달 한 주 동안 3000대가 넘게 팔리면서 일부 매장에서는 재고가 바닥나기도 했다. 또한 작년에 출시된 시디즈 미또의 경우도 이마트와 온라인 등에서 작년 동월대비 700% 이상의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이처럼 시디즈의 학생용 의자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바로 아이들의 성장에 따라 의자 또한 자라나는 그로잉 기능이 학부모 타겟에게 어필되었기 때문이다. 그로잉 기능은 의자의 등판이 4단계로 조절됨에 따라 아이의 키나 체형의 변화에 상관없이 아이들이 언제나 바르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그렇다고 시장에 그로잉 기능을 가진 의자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해외 유수의 브랜드들이 그로잉 체어를 이미 한국 시장에 내놓았으나 높은 가격과 조작 편의성이 떨어진다는 점 등의 이유로 크게 성공하지는 못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시디즈 링고와 미또는 직관적인 조작성과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내면서 학생방 의자 시장을 석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이다. 또한 시디즈의 광고 활동 본격화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 특정 제품에 편중되지 않은 성장을 일으킨 원동력이라고 시디즈 관계자는 평가했다.



한편 주부들 사이에서 시디즈 링고 영상(www.youtube.com/watch?v=HxW4OdOXYHE)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으며, 내 아이의 올바른 자세 만들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