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7일 (토)
오늘은 춘분, 전국 대체로 맑음…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오늘은 춘분, 전국 대체로 맑음…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기사승인 2014-03-21 06:35:00
[쿠키 사회] 춘분(春分)인 21일은 전국 대부분이 맑은 가운데 중부와 경상북도 지역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겠으나 동해안은 오후까지 가끔 구름 많겠고 강원도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낮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낮 최고기온은 8도에서 14도로 어제와 비슷하겠다.

현재 모든 해상에 풍랑 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다가 새벽에 서해 중부해상부터 낮아질 것으로 예측됐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오늘 북서풍 계열 바람을 타고 외부 오염물질이 약하게 유입되겠으나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가 유지돼 우리나라 미세먼지 하루평균 농도는 전국적으로 ‘보통’ 등급이 될 것으로 예보했다.

주말인 22일은 제주도 남쪽 해상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겠다. 아침까지 평년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다가 낮에 남서풍을 타고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점차 올라 당분간 평년보다 높겠다.

박지훈 기자 lucidfall@kmib.co.kr
박지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인제 설악그란폰도 대성황…전국 5000여 마니아 '은빛 질주'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2025 설악그란폰도 대회가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날 강원 인제군 상남면을 중심으로 홍천군과 양양군 일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000여 마니아들이 몰려 명성을 실감하게 했다.전국 최고의 자전거 대회로 알려진 설악 그란폰도는 치열한 접수령을 넘은 5003명의 동호인이 그란폰도(208km), 메디오폰도(105km)에 참여해 힘찬 라운딩을 펼쳤다참가자들은 상남면 시가지에서 출발해 원당삼거리~구룡령~서림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