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온라인 간편리스 서비스 개시

옥션, 온라인 간편리스 서비스 개시

기사승인 2014-04-16 14:09:00
[쿠키 생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 이 국내 선도 리스업체인 리스존과 함께 1백만원 이상의 고가 상품을 2?3년 동안 리스(lease)할 수 있는 결제시스템을 온라인 최초로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되는 옥션 온라인리스서비스는 기존 소매 리스서비스와는 달리 신청부터 신용 심사, 계약서 작성까지 온라인에서 진행하며, 간단한 신원 확인 및 등록 절차를 거치면 5분 이내에 신청이 완료된다.

리스는 주로 업무용 차량-산업용품 등에서 활성화되었던 개념으로 빌려 쓰는 렌털과는 달리 2~3년간 할부로 리스액을 납부한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소유권이 리스한 사람에게 귀속되는 방식이다.

옥션의 온라인리스는 최대 1000만원까지 고가 상품을 대상으로 하며 리스 가능여부는 상품 페이지에 별도 표기되는 한편 ‘옥션 리스’라고 옥션 검색창에 치면 리스가능 상품을 따로 모아서 보여 준다. 대상 품목은 고가TV, 냉장고, 에어컨, 홈씨어터 등의 가전부터 가구, 안마의자, 유모차 등 생활용품까지 다양하다. ‘바디프랜드 로보플러스 안마의자’(108만원)는 월 3만8850원(36개월)에 구매할 수 있고, ‘삼성 55형 스마트 LED TV’(317만3900원)은 월 11만4172원(36개월)에 바로 사용 가능하다. 리스 상품은 기존 상품가격에 카드할부수수료보다 저렴한 리스수수료가 더해져 책정되며, 카드할부에 비해 훨씬 기한이 길고 신용카드 사용한도에 구애 받지 않아 수백만원대의 고가상품을 사용하고 싶을 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리스기간은 24개월과 36개월 중 선택하여 약정할 수 있다. 약정기간 동안 소유권은 리스업체에게 있고, 약정기간이 지나면 소유권이 구매자에게 이전된다. 약정기간 중 물품을 반납하고 싶을 때는 잔여리스료의 30%를 위약금으로 납부하고 중도 해지할 수 있다. 통상 1년인 제품 A/S기간이 지난 후 발생하는 고장발생에 대해서는 약정기간까지 리스업체에서 수리 비용을 전액 현금으로 환급해준다. 리스 신청 자격요건은 신용카드 발급기준인 6등급보다 낮은 7등급 이상이면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