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 사랑 수필 공모전 개최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 사랑 수필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14-07-08 10:56:55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대표 이문하)는 강원도의 2014년도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1회 러브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전은 승마와 독서 중심의 힐링 콘텐츠와 지속적으로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지역 모델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당신이 생각하는 사랑을 표현하라’는 공모전의 슬로건처럼 사랑을 주제로 삼거나 소재에 담은 수필을 제출하면 된다.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 홈페이지(www.krdec.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부상이 수여된다.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의 평생회원 자격도 주어진다. 수상자는 다음달 말 발표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 관계자는 “일반인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공모전 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저자와 함께 떠나는 힐링캠프 1박2일, 출판사참여 사회공헌, 일반인의 책을 통한 기부활동 전개,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한부모가족·다문화가족·기타가족) 힐링캠프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는 2012년 1월 1일 강원도 최북단 아름다운 명파해수욕장이 내려다 보이는 현내면 명파리 4길 43번지에 10,247㎡의 규모로 조성됐다. 말 9두와 마사동, 샤워실, 실외승마장 등을 갖추고 있다. 대표이사 외 14명(지도사 2명·직원 12명)이 근무하고 있다.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 운영규정에 따른 교육기부기관으로 지정됐다. 지난 2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면서 알차게 꾸며진 사회공헌승마교실과 이웃을 위한 사회봉사(집수리·도색·시설보수·도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철오 기자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
김철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