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iTV, 방과 후 교육 실시

스쿨iTV, 방과 후 교육 실시

기사승인 2014-08-06 10:22:55

스마트교육방송 스쿨iTV는 학교 방송반 및 방송에 관심이 있는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영상제작 및 방송체험하기’방과 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과 관련해 장현덕 스쿨iTV 대표는 “스마트 교육의 본격적인 도입을 앞두고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과 활용에 대한 역량 강화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자기주도적 창의융합형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스쿨iTV는 교내방송 활성화와 학교 홍보의 효과, 학생들의 방송제작 실무 특성화교육 및 전문가와의 멘토링으로 미래지향적인 스마트방송에 대한 진로교육의 꿈을 실어 주기 위함이다. 또한 스마트방송 제작 및 방송체험 교육을 통해 모바일 기기로 학교폭력, 재난재해 사고현장의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는 실시간 방송교육도 같이 병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교육방송 스쿨iTV(www.schoolitv.com) 홈페이지와 학교교육팀(02-811-088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스쿨iTV는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스마트미디어교육진흥원과 공동으로 초려芟고 학생들 대상으로 미디어의 바른 사용교육을 통한 깨끗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계층 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녞년 클린콘텐츠 공익캠페인 UCC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스마트 멀티미디어 전문가’민간자격증(1?급) 제도를 도입, 검정을 실시한 바 있다.

윤성중 기자 sjy@kukimedia.co.kr
sjy@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