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임직원 자녀들과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개최

한국애브비, 임직원 자녀들과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개최

기사승인 2014-08-08 10:14:55
한국애브비가 8일 서울 대치동 본사에서 방학을 맞은 임직원 자녀를 초청해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Family Science Day)’ 행사를 열었다.

이번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행사에서는 과학 교사들과 직원 자원봉사자가 함께 준비한 다채로운 과학 교육 및 놀이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엄마 아빠와의 과학 놀이를 통해 친밀감 형성과 함께 생활 속 과학 원리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애브비의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글로벌 기업시민 정책의 일환으로 개발된 혁신적 과학 프로그램이다. 과학은 우리 사회의 혁신을 이끌어내는 중요한 학문으로 미래의 과학자, 엔지니어, 의사로 자라날 꿈나무 어린이들이 가족과의 즐거운 경험을 통해 자연스레 과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날 참가 어린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타조알 볼링대회, 스프링클러 만들기, 공룡 모형 만들기 등 흥미로운 놀이를 통해 과학 원리를 배우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관찰과 문제 해결력, 팀워크 등 기본적인 과학 역량을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문혜원 차장은 “자녀들이 엄마 아빠가 일하는 사무실 구경도 하고 놀이를 통해 과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돼 유익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유홍기 한국애브비 대표이사는 “애브비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미래 과학 꿈나무들을 위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자 일하기 좋은 일터를 위한 기업 문화 프로그램 중 하나”라며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로서 미래 혁신을 이끌어갈 직원 자녀들이 가족과 함께 과학을 체험하는 사이언스 데이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일과 생활의 균형을 통해 직원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근무 환경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