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동명항게찜, ‘SBS 고향이 보인다’ 가볼만한 곳으로 소개된 맛의 비결

속초맛집 동명항게찜, ‘SBS 고향이 보인다’ 가볼만한 곳으로 소개된 맛의 비결

기사승인 2014-08-08 10:58:55

주말, 휴가철을 맞이하여 매주 수많은 인파가 속초를 찾고 있다.

활력과 입맛을 되찾을 수 있는 맛집을 고민하고 있다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가까운 바다를 찾아 바람을 쐬고 싱싱한 게찜도 맛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의 동명항과 영금정은 빼어난 경관과 함께 주변에 가볼 만한 맛집도 많아 여행객들이 몰리는 곳이다. 그 중 ‘SBS 고향이 보인다’와 강원방송 등에 소개되어 속초 동명항맛집으로 이름난 동명항게찜에는 게찜을 맛보기 위한 여행객들의 발길이 잇따르고 있다.

‘SBS 고향이 보인다’에서는 단맛이 강하고 쫄깃한 육질로 동명항게찜의 대표 메뉴인 전방대게가 소개됐다. 압력솥에서 바로 쪄낸 촉촉한 살의 게찜이 푸짐한 상차림으로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차별화된 맛으로 10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동명항게찜 전문점은 조리 비법도 남다르다. 게의 탱탱하고 촉촉한 살에 단맛을 더 하기 위해 조리 시 찜통이 아닌 압력솥을 이용한다. 생강, 마늘, 청주 등을 넣어 누린내를 제거해 압력솥에서 바로 나온 게살은 본연의 담백한 풍미와 다른 곳에서는 못 느끼는 촉촉하고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게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게의 종류라 할 수 있다. 동명항게찜에서는 북한 앞바다와 가까운 청정지역에서 잡히는 국내산 대게인 전방대게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홍게, 대게, 킹크랩, 털게, 박달대게 등 다양한 게찜이 준비되어 있으며 먹기 편하게 다듬어져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물회 또는 게라면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천연 소스로 맛을 낸 물회는 게찜과 맛의 조화를 이루고, 게의 내장까지 삶아 낸 육수를 사용한 라면은 국물까지 게의 향이 베어 있어 특별한 인기 메뉴이다.

매년 가장 많은 손님이 찾는 가게로 입소문이 나면서부터 주말이나 휴가철 긴 대기시간을 피하기 위해 16~30일 사이 현재의 매장 건너편 동명항 입구쪽에 7층 전체를 사용하는 초대형 복합 동명항게찜전문점 대게타운을 준비 중이다.

차별화된 맛으로 ‘SBS 고향이 보인다’ 등에 소개된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주는 속초 맛집동명항게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okchocrab.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화(033-631-1550)를 통해 예약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일부 메뉴는 택배로 배달을 주문할 수도 있다.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