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지인터내셔널, 불연 페인트 ‘안심이’ 개발

㈜비엔지인터내셔널, 불연 페인트 ‘안심이’ 개발

기사승인 2014-08-12 12:59:55

㈜비엔지인터내셔널(대표:정민상)는 일반 건축물에 적용할 수 있는 불연 페인트를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업체에서 개발한 특수 기능성 무기질 불연 페인트 ‘자연을 담은 페인트 안심이’는 화마가 순식간에 번지는 현상을 지연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 화재에서 가장 많은 인명 피해를 일으키는 유독가스 발생을 억제시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다. 화재가 발생하면 대형인명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다중 사무실이나 학교, 어린이 시설, 다중이용 공간, 밀폐형 업소 등에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안심이’는 불연 및 단열, 항균 및 항곰팡이, 흡·방습 기능을 통한 벽체결로 방지, 폼알데이드 등 유해물질 흡착 기능에 대한 공인기관을 통한 적합기준 성능시험을 통해 검증을 완료했다.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특허등록(특허 제10-1259773호-2013. 4. 25)을 완료했다. 현재 국제특허 출원 (PCT / KR2013-5155호)를 진행 중이다.

유해물질을 흡착해 실내 공기질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토피나 천식 등을 질병을 이길 수 있는 쾌적한 생활공간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엔지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자연을 담은 페인트 ‘안심이’가 각종 건축물의 안전에 대한 정부의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향후 필수 건축내장재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 뿐 아니라 중국, 일본, 인도, 베트남 등 해외 수출 계획도 있어 창조경제를 이끌어나 갈 핵심 역량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입 및 문의는 전화(031-8060-8333)로 가능하다.

김철오 기자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
김철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