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트리-일본 Nippon Rika, 비천연 아미노산 및 펩타이드 공급 협약식

씨트리-일본 Nippon Rika, 비천연 아미노산 및 펩타이드 공급 협약식

기사승인 2014-09-02 15:15:55
씨트리는 남양주 본사에서 일본의 아미노산 전문기업인 Nippon Rika사와 비천연 아미노산 및 펩타이드 등에 대한 공급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씨트리는 일본 Nippon Rika사에 비천연 아미노산 및 펩타이드 포함 5년 간 최소 250만불 이상을 수출하게 된다.

김완주 씨트리 회장은 “비천연 아미노산 대량합성 기술에 있어 국제 경쟁력을 갖춘 R&D 기술 노하우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수출 계약을 통해 고부가 가치의 비천연 아미노산들을 개발해 수요가 큰 비천연 아미노산 시장에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시장의 확대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펩타이드는 바이오시밀러나 바이오 항체 분야가 다루고 있는 단백질에 비해 분자 단위가 작기 때문에 생산 비용이 다른 두 분야보다 적은 편이지만 기술적으로는 고난이도를 요구하기 때문에 기술 진입 장벽이 매우 높은 분야로, 펩타이드 의약품의 세계시장 규모는 해마다 15~20%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이다.

김완주 회장은 “지난 5년 여 동안 펩타이드 의약품의 국내에 아직 도입되지 않은 펩타이드 의약품인 항혈전제 주사 제품을 개발해 임상시험 1상을 완료했다”며 “춘천에 3000여평 규모로 건설 중인 아미노산과 펩타이드 의약품 전문제조공장을 만들어 해외 수출에 주력해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