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수상

롯데百,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4-11-19 16:46:55
롯데백화점은 GWP코리아가 주관하고 선정하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와 더불어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도 4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은 GWP 코리아가 각 기업문화 및 시스템을 평가해, 여성의 사회 진출 기회를 확산하고 조직의 성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온 기업을 선정해 수여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판매·유통부문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임신과 출산, 육아로 이어지는 여성들의 생애 주기를 고려한 복지제도를 강화하고 여성 리더의 육성을 위한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결실을 맺게 됐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2년 9월부터 출산휴가 후 신청서 없이 자동으로 1년간 육아휴직을 하도록 하는 제도를 도입했다. 또한 백화점의 근무 특성상 퇴근시간이 늦고 주말에도 출근해야 하는 직원들을 위해, 오전 8시 반부터 오후 9시 반까지 운영하는 ‘롯데백화점 어린이집’도 운영 중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가족친화경영을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상호소통을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온 노력을 인정받아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도 4년 연속 수상했다.

최민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