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꼿꼿한 척추관절교실’

자생한방병원 ‘꼿꼿한 척추관절교실’

기사승인 2014-11-26 20:59:55
12월9일 ‘겨울철 빙판길 낙상사고와 허리통증’ 주제로 진행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 자생한방병원의 정기건강강좌가 ‘꼿꼿한척추관절교실’로 새롭게 이름을 바꾸고, 오는 12월9일(화) 오전 11시부터 압구정에 위치한 강남자생한방병원의 대강당(SS빌딩 2층)에서 열린다.

자생한방병원은 ‘꼿꼿한 할배와 함께 하는 꼿꼿한 척추관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척추관절 환자 및 가족, 그리고 지역주민에게 연령별, 성별, 질환별 자주 발생하는 척추관절 질환과 건강한 척추관절을 유지 할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한다. 또 비수술 한방치료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자생한방병원 신예슬 한의사가 겨울철이 되면 자주 발생하는 빙판길 낙상사고와 이에 따른 허리통증에 대해 소개할 예정인데 만성화되기 쉬운 겨울철 사고로 인한 각종 염좌 질환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응급치료와 올바른 예방법에 대해서 강의를 진행 한다.

강연 후에는 평소 척추질환 및 한방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알아보는 질의응답시간과 일상에서 척추건강을 지키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스트레칭법을 배우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자생한방병원 ‘꼿꼿한척추관절교실’은 척추관절질환 치료를 받고 있거나 척추관절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이 가능하다.

조민규 기자 kioo@kukimedia.co.kr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