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장윤형 기자] 건강한 생활, 무병장수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요구도 확대되고 있다. 단순히 인근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는 것이 아닌, 안심하고 내 건강을 맡길 수 있는 신뢰 갖춘 의료기관을 고민 끝에 선택하게 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의료기관들도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인정받기 위해 갖춰야 할 조건으로는 보건복지부가 선정하는 의료기관 인증 획득을 꼽을 수 있다. 보건복지부 인증제도는 병원급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환자진료체계 및 기본가치체계, 행정관리체계 등을 심사한 뒤 4년 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보건복지부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인증 기준들을 충족해야 한다. 특히 안전보장활동의 '환자 안전' 및 '직원 안전'범주에 속하는 5개의 기준은 인증 필수 기준이라 알려져 있다. 인증 필수 기준이 충족된 의료기관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인증 기관으로 선정된다.
고도일병원에 따르면 이 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 인증 기준을 충족하면서 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 비수술 척추 치료를 선도하고 있는 고도일병원은 환자 안전과 지속적인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실천한 결과 이번 인증 제도에서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고도일병원은 쾌적한 진료환경,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진료 자세, 통증 치료에 대한 창의적인 연구개발 수행, 직원들과의 화목한 분위기 등에 대해 높게 평가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특히 고도일병원은척추 비수술 치료를 선도하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의료기관들과 활발한 교류를 펼치고 있다.
고도일병원 고도일 병원장은 ""이번에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한 것은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진료부와 직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양질의 의료서비스 뿐 아니라 지역 사회에도 공헌하는 의료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