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위한 동안성형, 입매를 바꿔라

중년 위한 동안성형, 입매를 바꿔라

기사승인 2015-03-16 16:30:55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예쁜 얼굴은 아니지만 호감 가는 인상인 사람들이 있다. 이들을 잘 살펴보면 입매가 나쁜 사람이 거의 없다. 관상학적으로도 입매는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인지 입매와 관련된 성형수술은 40대 이상의 중년들도 관심이 높은 편이다.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인상을 만들기 위한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입매는 아주 중요한 요소다.

돌출입교정, 입꼬리성형 등 입매성형은 얼굴윤곽교정을 원하는 젊은 사람들이나 아나운서나 승무원과 같은 특정 직업군의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수술로만 여겨져 왔다. 하지만 요즘 강남을 중심으로 입매성형이 중년들에게 인기다.

특히 중년 여성들 중에는 나이와 세월의 흔적을 지우고자 성형을 하기도 하고,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입매성형을 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입매성형센터장 김성민 원장은 “눈 성형의 경우 잘못하게 되면 인상이 강해 보이는데 비해 입매성형의 경우 수술 후 부드러운 인상으로 변하는 것 또한 중년들이 입매성형을 선호하는 이유 중의 하나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중년여성들이 T존입매성형을 하는 경우 얼굴의 입체감과 팔자주름 등이 개선되어 무뚝뚝해보이던 인상변화 효과와 젊어 보이는 동안성형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그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입매는 얼굴에서 동적인 움직임이 있는 곳으로 얼굴의 생기를 부여할 뿐 아니라 미소와도 직접적인 연관이 있어 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젊은 사람과 나이든 사람의 차이를 느끼게 하는 부위이기도 하다. 아름다운 입매를 결정하는 요소는 얼굴 전체 입체감의 밸런스, 입술의 두께와 모양, 입꼬리의 위치, 인중의 길이 등 다양하다. 아름다운 입매를 위해서 받을 수 있는 입매성형수술로는 T존입매성형, 무턱교정, 입꼬리성형, 입술확대술, 입술축소술, 인중성형 등이 있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의 전체적인 볼륨감이 줄어들고 중력에 의해 아래로 처지면서 얼굴의 입체감이 떨어지고 얼굴이 길어 보이게 된다. 따라서 인상이 무뚝뚝하고 강해 보이게 되는데 T존입매성형 이를 교정해주면 얼굴의 입체감이 살아나고 긴 얼굴이 교정되면서 젊어 보이고 생기 있어 보인다. 더불어 아래로 처진 입꼬리는 화가 나거나 우울한 인상을 주게 되는데 입꼬리 주변의 피부와 근육을 재배치시키는 입꼬리올림술을 통해 밝고 인자한 인상을 찾을 수 있다.

인중이 길거나 약한 경우는 얼굴이 길어 보여 나이 들어 보이고 생동감이 부족한 인상을 주게 된다. 긴 인중은 윗입술의 볼륨도 작고 얇은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상악 치조골이 더 돌출돼 보이기도 한다. 돌출입을 가진 사람은 고집스럽고 강해보이는 보일 수 있는데, 윗입술의 연부조직을 코밑 절개나 윗입술 경계의 절개하는 인중성형으로 훨씬 세련되고 부드러운 인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입술 또한 밝고 세련된 인상을 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상적인 입술의 두께는 얼굴 전체의 크기나 입 크기와의 조화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평균적 입술의 두께로 윗입술이 6~8mm 아랫입술은 10~12mm 정도가 이상적이다. 또 입술의 크기도 중요한데, 입술이 아무리 예쁘게 생겼더라도 입술의 가로 길이가 코의 폭보다 짧으면 어색하고, 눈 길이의 2배가 넘는 입술 또한 보기 좋지 않다.

너무 얇은 입술은 얼굴의 매력조차 희미해 보이게 하고 반대로 너무 두꺼운 입술은 투박해 보인다. 입술성형은 이러한 결점을 모두 해결해 줄 수 있는 수술로 입술이 얇은 경우는 필러나 자가지방을 이용해 반영구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입술이 두꺼운 경우는 입술 비율에 맞게 라인을 잡는 입술축소술을 통해 이상적인 입술로 만들 수 있다.


김성민 원장은 “입매와 관련한 콤플렉스는 의외로 디테일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미세한 몇 mm의 차이만으로도 다른 결과를 나타내어 만족도를 달리 할 수 있다”며 관련한 수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신중히 상담해볼 것을 조언했다.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