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성모병원, 보건복지부 주관 ‘의료기관 재인증’ 획득

여의도성모병원, 보건복지부 주관 ‘의료기관 재인증’ 획득

기사승인 2015-03-19 18:33:55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이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수준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2주기 의료기관 인증제’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수준을 평가하여 그 의료 서비스의 질에 대해 국가에서 인증하는 것으로 병원의 자율적인 참여로 시행되는 제도다. 금번 ‘의료기관 인증제’ 인증 획득 유효기간은 4년이다.

여의도성모병원은 지난 12월 9일부터 12일까지 의료기관 인증제 현지조사를 통해 1주기 인증때 보다 더욱 강화된 2주기 인증기준인 ▲환자안전 ▲의료 질 향상 ▲약물관리 ▲감염관리 ▲시설안전관리 ▲의료정보관리 등 13개장 91개 기준 537개 항목에 대해 평가를 받았으며, 그 결과 상급종합병원 수준의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에 대해 인증을 받아 고객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 기관으로 인증받게 된 것이다.

송석환 병원장은 “이번 의료기관 재인증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안전하고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도록 항상 원칙을 최우선으로 하고 환자의 안전과 지속적인 질 향상을 유지하기 위해 교직원 모두가 노력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