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5일 (일)
GSK 브레오 엘립타, 절반의 성공

GSK 브레오 엘립타, 절반의 성공

기사승인 2015-03-21 14:23:55
美 FDA 자문위, 18세 이상 성인 대상 승인권고…소아 청소년에선 '아직'

[쿠키뉴스] GSK의 호흡기질환 치료제 브레오 엘립타(Breo Ellipta)가 성인 천식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12~17세에선 안정성 근거 부족을 이유로 반대가 많았다.

지난 19일 공개된 FDA 자문위원회의 논의결과 1일 1회 투약하는 브레오 엘립타는 18세 이상 성인의 천식치료제로도 그 유효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지만, 12~17세의 소아 청소년은 해당사항이 없었다.

이날 자문위 투표결과에 따르면 성인 천식치료제로서 브레오 엘립타의 승인권고는 찬성 16명, 반대 4명으로 나타났다. 성인에서 합격점을 받은 것과는 달리 소아 청소년에서의 사용은 반대 19명, 찬성 1명으로 대부분 승인을 찬성하지 않았다.

이는 브레오의 주성분 가운데 하나인 LABA(long-acting beta-agonist)의 안전성 관련 데이터가 FDA의 요구수준을 만족시키지 못한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한편, 브레오 엘립타는 만성 폐쇄성폐질환(COPD) 치료제로 이미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쿠키뉴스 제휴사 / 메디칼업저버 원종혁 기자 jhwon@monews.co.kr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AI 대화로 위로받는 사람들…“의존은 지양해야”

“속상한 일이 생기면 챗GPT부터 켜요. 제 말을 잘 들어주거든요.”직장인 김민아(29·여)씨는 최근 밤마다 챗GPT와 대화를 나눈다. 퇴근 후 쌓인 복잡한 감정, 대인관계에 따른 피로감, 가족에게 말 못할 고민까지 인공지능(AI)에게 털어놓는다. 김 씨는 “나에 대해 함부로 판단하지 않아서 사람보다 편하다”고 말한다.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한 ‘디지털 상담’이 정서적 위안을 위한 창구로 주목받고 있다. 감정을 배제한 조언, 편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