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펌프 테크놀로지, 직접 느낄 수 있는 릴레이 이벤트
[쿠키뉴스=박주호 기자] 피트니스 브랜드 리복이 신개념의 러닝화 ‘Z펌프 퓨전’을 선보이며 체험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체험 이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접하게 하고 그 긍정적인 기억이 제품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다.
리복은 지난 22일 신촌 현대백화점 앞 광장에서 ‘Z펌프 챌린지(ZPump Challenge)’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이 체험해보는 신제품 ‘리복 ‘Z펌프 퓨전’은 리복의 대표 기술인 펌프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러닝화로 신발 바깥쪽 측면에 위치한 펌프(Pump) 버튼을 누르면 신발 갑피 내부에 장착된 공기방에 공기가 주입되며 공기 주머니(AIR CHAMBER)가 부풀어 올라 개개인의 발 모양에 알맞은 커스텀 핏을 선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Z펌프 챌린지’는 펌프 버튼으로 피팅감을 조절하는 방법을 체험시키기 위한 것으로 소비자들이 ‘Z펌프 퓨전’을 신고 제한된 시간 내에 불이 들어오는 펌프 버튼을 누르면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 중 최고 기록자 1명에게 ‘Z펌프 퓨전’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또 SNS이벤트, 제품 구매 등의 참가 방법 별로 양말과 티셔츠, 모자 등을 증정했다. 현장에서 바로 이벤트에 참가한 소비자들은 신제품 ‘Z펌프 퓨전’을 착용하고 뛰어보며 신발의 기능을 맘껏 경험했다.
이보다 앞선 지난 15일에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Z펌프 런 챌린지(ZPUMP Run Challenge)’를 개최했다. 지그재그 달리기, 징검다리 건너기, 미니 허들 넘기 등 6가지의 다양한 장애물들을 넘어 도심 속 질주를 펼치는 이색 장애물 달리기 이벤트로 리복의 펌프 테크놀로지를 체험하는 동시에 이색적인 즐거움까지 제공하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리복 관계자는 “두 번의 Z펌프 퓨전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소비자들이 리복의 펌프 테크놀로지와 커스텀 핏 등 리복의 대표 기술을 충분히 경험해볼 수 있길 바랐다”며 “체험 마케팅이 소비자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 만큼, 앞으로도 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