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더욱 생생하게 찍는다”… 2015년 4K 프로페셔널 액션캠 출시

소니코리아, “더욱 생생하게 찍는다”… 2015년 4K 프로페셔널 액션캠 출시

기사승인 2015-03-23 15:15:55

[쿠키뉴스=김진환 기자] 소니코리아가 익스트림 스포츠 활동 시 향상된 손떨림 보정 기능과 혁신적인 4K 영상 기술력을 통해 선명한 화질 구현이 가능한 2015년형 4K 프로페셔널 액션캠 ‘FDR-X1000V(이하 X1000V)’와 하이엔드 풀 HD 액션캠 ‘HDR-AS200V(이하 AS200V)’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4K 액션캠 X1000V와 풀 HD 액션캠 AS200V는 비약적으로 화질이 개선된 128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와 170도 초광각 자이스(ZEISS) 테사 렌즈를 탑재해 조도가 낮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디테일한 고감도의 영상 구현이 가능하며, 넓은 화각으로 광활한 대자연의 전경을 담아내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4K 액션캠 X1000V은 4K 영상 촬영을 지원해 익스트림 스포츠 활동 시 4K 화질로 현장에서의 움직임을 보다 선명하고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다. 여기에 비온즈 엑스(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와 최대 100Mbps의 초고속 비트레이트 전송 속도를 지원해 빠르게 피사체를 포착하여 디테일이 풍부한 4K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4K 액션캠 X1000V와 풀 HD 액션캠 AS200V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손떨림 보정 기능인 ‘3세대 뉴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와 각 화소의 픽셀을 개별적으로 처리해 색을 세밀하게 표현하는 ‘풀 픽셀 리드 아웃 이미지 센서’를 통해 드론이나 헬리캠 등 항공 촬영에서도 흔들림 없는 고화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소니코리아는 장시간 촬영으로 영상 편집이 번거로웠던 소비자들을 위해 액션캠 영상을 별도의 편집 없이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약 1분 동안(30초 영상 제작 기준) 액션캠이 각각의 촬영된 상황을 분석하고
비슷한 컬러 또는 장면을 삭제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자동으로 생성한다.

여기에 유스트림(USTREAM)을 활용한 ‘라이브 스트리밍’, 초당 18연사 촬영이 가능한 ‘버스트 슈팅’, 슬로우 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모션샷 LE’ 기능, 배경음악 삽입은 물론 동영상을 자동으로 편집할 수 있는 ‘액션캠 무비 스튜디오’ 등 혁신적인 부가 기능을 통해 초보자들도 손쉽게 창의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편집 솔루션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GPS 기능이 탑재된 손목 밴드 스타일의 ‘라이브 뷰 리모트(RM-LVR2)’를 이용하면 실시간 모니터링, 촬영, 정지, 촬영모드 변경, 화질 설정, 파일삭제 등 영상 촬영 관련 기능을 조정하거나 촬영된 영상도 라이브 뷰 리모트로 재생할 수 있어 편리하다. 최대 5대의 액션캠을 무선 연결해 동시에 조작할 수도 있다.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무선 연결해 액션캠을 실시간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4K 액션캠 X1000V는 단품 또는 라이브 뷰 리모트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FDR-X1000VR)’ 형태로, 풀 HD 액션캠 AS200V는 다양한 액션캠 사용자들의 용도에 맞게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HDR-AS200VR)’, 자전거, 모터사이클 등 익스트림 스포츠 활동 시 유용한 액세서리가 포함된 ‘바이크 마운트 키트(HDR-AS200VB)’, 여행 마니아들을 위한 ‘여행 키트(HDR-AS200VT)’ 3종이 출시된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최대 60븖 수중 촬영이 가능한 ‘X1000V 전용 다이브 도어(AKA-DDX1)’, ‘헬멧 사이드 마운트(VCT-HSM1)’와 ‘보드 마운트(VCT-BDM1)’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goldenbat@kukimedia.co.kr
goldenbat@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