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장윤형 기자] LG생명과학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re:tune)이 성장기 아이들 건강에 필요한 복합유산균 17종과 면역기능에 필요한 미네랄인 아연 등을 담은 어린이 장 건강 유산균 제품, ‘리튠 키즈 프로바이오틱스’를 27일 출시한다.
우리 몸 속에는 약 100여종의 균이 100조 마리 이상 서식하고 있으며 이 균들은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을 먹고 살아가는데, 그 중에는 우리 몸에 이로운 유익균도 있고 인체에 해로운 대장균 같은 유해균도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체내에 들어갔을때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을 뜻하는 말로, 장 속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한 균은 증식시켜 장 속 유산균 밸런스를 지켜주며, 원활한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된다.
‘리튠 키즈 프로바이오틱스’는 아이들의 장 건강을 위해 각기 다른 역할을 하는 17종의 복합 유산균을 100억 마리 투입했으며, 특히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비피더스균 4종과 락토바실러스균 11종을 모두 함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락토코쿠스 1종, 스트렙토코쿠스 1종을 포함한 총 17종의 유산균이 복합적으로 들어있다.
또 아이들의 면역기능에 필요한 미네랄인 아연을 1일 섭취기준 대비 함유했다. 뿐만 아니라 유산균의 먹이 역할을 하여 유산균 활성화를 돕는 프리바이오틱스와 영양분의 효과적인 소화 흡수를 돕는 복합 소화효소 7종,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칼슘과 비타민C, 비타민 B2, 엽산 등 보조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설탕없이 딸기 과즙과 자일리톨로 새콤달콤한 딸기맛을 건강하게 설계하여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