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큐브벤처스, 드론 개발 스타트업 ‘유비파이’ 3억원 투자

케이큐브벤처스, 드론 개발 스타트업 ‘유비파이’ 3억원 투자

기사승인 2015-09-03 11:03:55

[쿠키뉴스=김민석 기자] 다음카카오 자회사 케이큐브벤처스는 드론 개발 스타트업 '유비파이'에 3억원을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유비파이는 케이큐브벤처스 투자 외에도 중소기업청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TIPS) 및 창업진흥원 고급기술인력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돼 총 9억원의 자금을 확보했다.

유비파이는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 박사들을 주축으로 다년간 무인항공기 및 영상기반 로봇 환경 인지와 관련된 기술을 연구해 온 인력들로 구성됐다. 실내외 자율 비행이 가능한 인공지능(AI) 기반의 드론을 개발하고 있다.

유비파이는 현재 자체 개발한 기술을 통해 누구나 쉽게 조종할 수 있고, 조종 외에도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개인용 드론을 개발 중이다. 현재 유비파이가 개발 중인 드론은 컴퓨터비전, 영상기반 3차원 위치인식과 지도작성(SLAM), 신호처리·제어 기술을 토대로 한다. 사람의 조종에 의존하는 기존의 완구나 촬영용 드론과 달리 실내 자율비행, 실내 위치인식, 로봇 제어 기술이 적용돼 안전성과 조종 편의성 향상을 도모한다.

유비파이는 내년 상반기 제품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더불어 다양한 산업과의 기술적 제휴를 통해 사물인터넷(IoT), 무인자동차, 상업용 무인항공기 등 유비파이의 기반 기술이 필요한 분야로 서비스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deaed@kmib.co.kr

‘해투3’ 윤민수-인교진-주영훈-노유민 출연... 연예계 최강 애처가 대결 펼친다!

[쿠키영상] 아찔한 누드톤 노출 의상…걸그룹 에이스(ACE) 설아 직캠

수영, 고혹미로 물든 가을 여인
김민석 기자 기자
ideaed@kmib.co.kr
김민석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