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장윤형 기자] LG생명과학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re:tune)이 피부 건강부터 항산화, 콜레스테롤 개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줘 가을 환절기, 온 가족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용한 ‘하와이안 스피루리나’를 이달 10일 출시한다.
리튠 하와이안 스피루리나에는 스피루리나 원료 중 가장 프리미엄한 하와이산 스피루리나가 고함량 들어 있으며,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100%는 물론 디톡스 효과를 위한 클로렐라, 다시마, 마카, 알팔파 등 보조성분까지 담겨 있다.
스피루리나는 구성 성분의 약 70%가 단백질로 이뤄진 고단백 식품으로 단백질뿐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등 60여 종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한 완전식품이다. 스피루리나는 세계보건기구(WHO) 와 유엔공업개발기구(UNIDO) 등의 국제기구에서 개발도상국의 식량 자원 공급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스피루리나에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과 같은 영양소 외에도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엽록소 성분인 클로로필, 항산화 효소인 SOD, 스피루리나에만 존재하는 피코시아닌을 비롯한 항산화 물질 6종은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하다. 이들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유해한 세포와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준다.
또 스피루리나는 항산화 기능과 함께 피부 미용을 위한 이너뷰티의 역할로도 주목 받고 있다. 세계적 모델인 미란다커를 비롯한 헐리우드 스타들이 피부건강을 위해 스피루리나를 애용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도 스피루리나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주름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