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메디컬코리아대상’은 의료시장 개방에 따른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의약산업의 발전과 의료서비스의 선진화를 위해 우수 의료기관을 발굴, 육성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매년 보건복지부, 식약처를 비롯한 각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수상 대상을 선정한다.
이번에 양악수술 분야에서 2015 메디컬코리아 대상 수상 병원으로 선정된 아이디병원은 2004년 당시 대학병원에서만 가능했던 양악수술을 개원가에서 본격 시행하며, 얼굴 성형 분야에 특화된 전문적인 병원으로 그 이름을 알렸다. 이후 노타이 양악수술, 선수술, T절골술 등 환자의 불편과 부담을 줄인 획기적인 신기술을 개발하며 국내외를 통틀어 대표적인 얼굴뼈 성형 병원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노타이양악수술은 양악수술 환자들의 최대 불편사항으로 꼽혔던 ‘악간고정(양악수술 후 위턱과 아래턱을 단단한 철사나 밴드로 묶어 고정하는 것)’을 없앤 혁신적인 수술기법으로 현재도 아이디병원에서만 시행되고 있는 독보적인 수술이다. ‘선수술’ 또한 양악수술 분야에서 아이디병원만의 남다른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것 중 하나다. 기존 양악수술에서는 필수였던 ‘수술 전 치아 교정’ 없이 선(先)수술을 한 후 치아교정을 하는 방식을 고안, 양악수술의 전체 치료기간을 절반수준으로 단축시켰다.
아이디병원이 양악수술 분야 우수병원으로 선정된 데에는 안전에 대한 남다른 노력도 한몫 했다. 뛰어난 수술 실력만큼이나 안전한 수술을 위한 최적의 시스템을 갖춘 것이 전문가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이유인 것. 지난 9월에 신축 이전한 아이디병원의 신사옥은 기획 단계부터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계된 시스템 빌딩이다. 30병상 이상의 입원실을 갖춘 병원급 의료 기관으로서 로비 층을 중심으로 진료, 수술, 병동, 회복, 애프터케어까지 각 층별로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학병원검진센터 수준의 전용검사실에서 3D-CT, V-CEPH, 성장판, 골밀도 검사 등 총 50여 가지 항목의 검진이 가능한 ‘성형종합검진센터’는
최첨단 검사시스템의 집약체로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아이디의 철학이 엿보이는 공간이다. 병원 건물은 전체가 화재에도 안전한 내화구조로 이뤄져 있으며 무(無)정전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전력비상 시나 정전 시에도 안전하게 수술할 수 있다. 무균에어샤워시스템, 멸균소독시스템 등 철저한 세균관리를 통해 감염사고를 예방하며, 최고사양의 안면전용컴퓨터촬영기, 종합얼굴뼈분석시스템과 성형시뮬레이션 등 대학병원 수준의 안전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은 “국내 최초의 얼굴뼈 성형 전문병원이라는 비전으로 시작한 만큼 남다른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환자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안전한 양악수술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기본에 충실하고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수상하게 된 것 같다” 고 말했다.
박 원장은 이어 “현재 아이디병원은 성형외과 전 분야를 포함해 치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진료를 동시에 시행, 원스톱으로 아름다움에 대한 모든 고민을 해결하는 토탈미용센터인 아시안뷰티센터(ABC)로 성장했다. 앞으로도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의료기술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신뢰받을 수 있는 양질의 의료 기관으로서 그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