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고려대 환경의학연구소 국제 보건 연구·사업 활발

고려대 환경의학연구소 국제 보건 연구·사업 활발

기사승인 2016-02-18 01:30:55

[쿠키뉴스=김단비 기자] 고려대학교 환경의학연구소가 최근 학교가 실시한 부설연구기관 정기평가에서 최우수 연구소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고려대학교 121개 연구소 중 인문계, 사회계, 이학계, 공학계, 의학계로 5개 계열, 9개 유형으로 분류해 조직 및 지원체계, 연구활동, 연구소 운영 분야로 평가했다.

환경의학연구소 산하에는 화학제품 응급대응정보센터, 국제보건전략센터, 공중위험소통센터 등이 있다.

최재욱 환경의학연구소장은 “환경보건 주제 발굴과 규명, 메르스 등 신종 감염병 연구 등 다양한 도전적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며 “국제 연구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라고 밝혔다.

실제로 연구소는 세계무대에서 활발히 연구 및 사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우즈베키스탄 Tashkent Medical Academy 내 환경보건과학과를 신설할 계획이며 베트남 하이퐁 종합병원 건립 타당성 검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올해부터 볼리비아 몬떼로 제3차병원 의료인 교육을 수행할 계획이다. kubee08@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