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민석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가 ‘윈도 10 사물인터넷(IoT) 에디션’을 출시한다.
한국MS는8일 오후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일반 사용자와 기업 고객을 위한 IoT 에디션을 소개했다.
이 제품은 다양한 IoT 기기들의 상호 소통을 한군데로 모으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한국MS는 이 제품을 B2B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로드니 클락 마이크로소프트 본사 디바이스 익스피어리언스팀 총괄매니저는 “과거에는 디바이스별로 IoT 경험들이 완전히 분리파편화 돼 있었지만, 이제 다양한 경험을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구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IOT는 상호 개방성을 갖춘 표준에 근간을 두고 운영해야 한다”며 “삼성의 경우 현재 우리와 함께 오픈 카넥티비티 파운데이션의 주요 참여자로서 표준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윈도 10 IoT 에디션은 ATM·POS단말기·의료기기 등 기업용 버전, 핸드헬드 터미널·모바일POS 등 모바일용 버전, 단일 목적 디바이스에 적합한 코어 버전 등 총 3가지다.
기업들은 통합 디바이스 관리 기능을 통해 모든 기기 관리를 일원화할 수 있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 애져(Azure) IoT 스위트를 통합해 활용하면 클라우드 서비스 상에서 디바이스 연결과 확장, 데이터 분석과 실행, 비즈니스 프로세스 통합 등을 할 수 있다. ideaed@kukinews.com
여자들 쇼핑 중 남자들의 '처량한'
모습
김태희 "쉬는 날, 민낯으로 지내요"... ' 겟잇뷰티'에서 자신의 뷰티 아이템 소개
[쿠키영상] 탈모로 왕따 당하는
침팬지"